맛있고 마시는 브랜드 모음

하루에 커피 몇 잔 드시나요? 지친 하루를 마무리하며 맥주를 찾지는 않으시나요? 맛있는 건 언제나 옳습니다. 그렇다면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음료들 어디 없을까요. 이번주 바이브랜드에서는 요즘 주목받고 있는 음료 관련 브랜드와 트렌드를 모아봤습니다.

소주 ;
뉴욕에서 탄생한 토끼소주

토끼소주는 특이하게도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시작된 한국식 전통 소주 브랜드입니다. 2011년 한국을 방문한 브랜 힐 대표는 소주를 중심으로 한 한국의 음주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됐고, 양조장을 돌며 소주를 공부한 뒤 미국에 돌아가 토끼소주를 만들었습니다. 미국에서 만들어진 한국 전통 소주는 어떤 점이 다를까요.

맥주 ;
제주맥주, 수제맥주 시대를 열다

국내 맥주시장은 그야말로 레드오션입니다. 대형 주류회사가 이미 업계를 꽉 쥐고 있고 수입맥주에 대한 접근성도 높기 때문이죠. 그 가운데 제주맥주는 수제맥주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며 국내 맥주업계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이후 빠른 속도로 편의점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MZ세대가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로 공고히 자리잡은 제주맥주는 어떻게 성장했고, 어떤 고민을 갖고 있을까요.

커피 ;
홈 브루잉에 입문하고 싶다면

치솟는 커피값이 불만이신가요? 더 맛있는 커피가 필요하신가요? 최상급 커피를 취미생활로 즐기는 여러분들께 홈 브루잉 커피를 추천합니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가를 만나 홈 브루잉 커피 입문자를 위한 브랜드 아이템 추천을 받았습니다.

위스키 ;
위스키 입문자를 위한 브랜드 추천

맥아를 주원료로 해 이것을 당화·발효시킨 후 증류해 만든 술을 위스키라고 부릅니다.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술을 마시는 문화가 늘어나며 국내에서도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위스키에 입문하고 싶으신데 어떤 걸 골라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직접 마셔본 위스키 위주로 입문하기 좋은 브랜드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와인 ;
당신을 위한 위키드 와이프

위키드 와이프. 직역하면 악처라는 뜻입니다. 서울 강남 가로수길 와인바로 시작된 위키드 와이프는 초기부터 와인과 푸드 페어링에 집중했습니다. 고객들에게 단순히 와인 한 병을 권하는 게 아니라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페어링 조합을 함께 설명하는 데 집중했죠. 보통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는 치즈나 고기는 물론 치킨이나 한식까지 범주가 다양합니다. 위키드 와이프의 페어링은 어떤 철학을 갖고 운영될까요?

주류 구독 서비스 ;
퍼플독부터 술담화까지

술 좀(!) 마신다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공유하고 있을 기억 한 조각이 있습니다. 바로 홈술에 대한 기억이죠.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 문화는 점점 커지는 추세입니다. 커져가는 홈술 문화를 등에 업고 국내 주류 정기구독 시장도 활황입니다.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편리함은 물론이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술을 맞춤 추천해주기 때문인데요. 주류 구독 서비스들을 알아봤습니다.

다른 이야기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