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퇴 선물할 비즈니스 파트너

출처 : 바이브랜드

기프티쇼 비즈를 사용 중인 직장인이라면 동의할 한 마디, “정시 퇴근 후 자기 개발해야죠.”

“우리 회사 SNS 이벤트 진행 중이니 응모해 봐, 커피 쿠폰이 상품인데 당첨 확률이 높아.” 얼마 전 한 지인과 나눈 대화는 약 10년 전 기자의 사회 초년생 시절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당시 매년 몇 차례씩 대대적인 독자 이벤트를 진행해 종이 음료 쿠폰과 화장품을 봉투에 담아 우체국을 방문, 수 백 명에게 발송했었죠. 꼬박 하루가 소요됐습니다. 지금은 어떨까요? 모바일 쿠폰 발송 시대입니다. 그날 대화 중 기자의 사연을 덧붙이다가 “그래도 상품 선정과 수백 명에게 모바일 쿠폰 발송하면 반나절은 걸리지?”라고 물었습니다.

“아니, 400명에게 발송하는 거 20분도 안 걸렸어.” 돌아온 대답에서 출발한 기프티쇼 비즈 취재기.

로그인 없어도 견적 출력

B2B 모바일 쿠폰 서비스 업계 1위 기업, 1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기프티쇼 비즈는 국내 대다수 기업엔 친숙한 브랜드죠. 수많은 모바일 쿠폰을 한 번에 발송하는 편의성으로 무장한 서비스를 내세워 소위 ‘일잘러’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겁니다.

출처 : 바이브랜드

“(연락처 업로드)걱정은 안 해도 돼. ‘하이픈(-)’ 유무 없이 당첨자 연락처 파일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적용되거든. 엑셀 양식도 사전에 다운로드할 수 있고 발송 전 오류가 감지된 전화번호는 따로 안내를 해줘. 최종적으로 ‘메시지 미리보기’를 통해 체크한 뒤 ‘주문하기’를 누르면 완료야.”

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형 카테고리 배열로 처음 사용하는 이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더군요. 우선 홈페이지 전면엔 ‘온라인 견적서’와 ‘마케팅 계산기’ 섹션이 자리합니다. 온라인 견적서엔 우리에게 친숙한 커피 교환권 및 주유권처럼 다양한 상품(가격 포함)을 소개합니다. 원하는 상품을 클릭하면 우측 마케팅 계산기에 직접 고른 상품과 가격이 뜹니다.

출처 : 기프티쇼 비즈

하단의 ‘견적서 작성’을 클릭하면 주문 상품에 대한 디테일한 부분(단가, 할인율, 수량 및 총 구매금액)이 확인됩니다. 무엇보다 로그인 없이도 견적서를 발행하는 것도 돋보이고요. 이 파일 역시 이메일 발송 및 PDF 파일 다운로드하거나 인쇄하도록 자체 설정됐습니다. 이때 이벤트를 주목하면 더욱 좋습니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로 등급 할인보다 높은 추가 할인도 받아 상품 선택에 따라 예산 절약까지 가능하죠. 10월 기준, 인기 커피 브랜드 할인(25%)기획전과 GS25 모바일 상품권(1만 원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함께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고객과의 스킨십 통한 서비스 레벨업

지난 9월 27일, ‘2022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거머쥔 기프티쇼 비즈는 업력 노하우는 고객 편의를 위한 노력입니다. 당연히 철저한 발송 문구 관리가 중요해집니다. 이에 기프티쇼 비즈는 스팸 차단율을 최소화, 수신 불가 단말기일 경우 각 통신사로부터 정보를 1차 조회해 발송 전에 걸러내는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죠. 통신 불가 지역에 방문하거나 스마트폰 전원이 꺼졌을 때도 24간 이내 재수신도 가능해 수많은 기업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출처 : 바이브랜드

기프티쇼 비즈는 고객 불편 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 및 개선에 총력을 기울입니다. 항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매월 정기 설문조사 및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분석을 통해 최상의 만족을 이끌어 냅니다.

이는 수치가 증명합니다. 금년엔 그 결과로 B2B모바일 쿠폰 서비스 부분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또한 4년 연속 거래금액 3자릿수 성장과 기프티쇼 비즈의 신규 고객 수 및 발송 규모 모두 전년 동기 대비 130% 상승이라는 쾌거를 거둡니다. 국내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을 구체화한 덕분이죠.

기업 마케팅 A TO Z를 한 번에

표를 보면 알 수 있듯 기프티쇼 비즈 서비스는 트렌드를 꿰뚫은 ‘인사이트’와 기업 마케팅에 효과적인 ‘마케팅 툴’이 두드러집니다. 우선 실물 경품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테크 브랜드 및 골프 이용권, 전기차 충전권과 같은 실용적인 경품으로 확대 중입니다. 편의성도 놓칠 순 없겠죠? 수신자가 직접 주소 입력이 가능해 배송지 취합 과정이 생략되고 업체 직접 배송으로 상품 포장도 필요 없습니다.

출처 : 바이브랜드

기업 마케팅 수립에 필수 조건인 설문조사 서비스도 눈여겨봐야 할 서비스로 ‘일반형’과 ‘추첨형’으로 나눠 진행 중입니다.

설문 고객 대상 전원에게 발송하는 일반형은 인터넷 설치 및 제품 구입 사은품을 제공하는 기업에 용이하죠. 신제품 홍보 이벤트에 필수적인 댓글 및 각종 설문 참여자 중 당첨자를 선별하는 까다로운 과정(추첨형)도 기프티쇼 비즈의 마케팅 툴로 진행할 수 있답니다.

소통 강조한 기능과 풍성한 이벤트

출처 : 바이브랜드

최근엔 기업과 고객과 소통 채널 확장을 위한 ‘문자 발송 서비스’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사이트 회원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메시지 형식을 지원합니다. 이는 A부터 Z까지 기업의 마케팅 과정 중 가장 중요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설문-경품 발송-문자발송)의 기틀로 믿음직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약속합니다. 고도화된 정보통신 기술 플랫폼을 구축, 모바일 쿠폰을 주고받고 나누며 모바일 상품권의 디지털 자산화를 통해 상품 교환 및 인증/결제 순환을 일으킵니다.

기프티쇼 비즈의 고객 분석에 따르면 이용 연령층 중 30대(50%)가 절반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어 40대(25.5%), 20대(18.9%), 50대(4.9%)가 뒤를 잇습니다. 기업의 허리 역할을 하는 대리, 과장 급이 많다는 건 업무 효율 향상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증명된 셈이죠. 주로 이용하는 직무도 살펴봤습니다. 마케팅/영업/사업(37.8%)군이 1위를 차지했고 근소한 차이로 경영/인사/재무(32.9%)군이 2위에 올랐습니다. 3위는 개인사업자(17%)로 집계됐고요. 장르와 관계없이 수많은 산업이 기프티쇼 비즈를 찾는 걸 확인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출처 : 기프티쇼 비즈

유재기

유재기

info@buybrand.kr

다른 콘텐츠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