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logo_b

공간 어때?

출처 : McDonald's / 편집 : 바이브랜드

맥도날드가 텍사스 포트워스에서 테이크아웃 전용 시범 매장을 공개했습니다. 일반 매장보다 작은 규모이며 드라이브 스루에 적용된 컨베이어 벨트가 핵심입니다. 고객이 앱으로 사전 주문 후 도착하면 컨베이터 벨트를 타고 메뉴가 전달되죠.

매장 곳곳 앱 주문을 지원하는 공간 역시 눈에 띕니다. 결제 후 지정된 구역에 주차 시 직원이 메뉴를 전달해 주는 커브사이드 픽업 코너와 배달 라이더 전용 창구가 대표적입니다. 매장 내에선 키오스크를 통해서만 주문할 수 있고요. 맥도날드는 이번 테스트에 대해 “주문 속도와 정확성을 높임으로써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직 다른 상권으로 확장할 계획은 없다고 하네요.

외식업에서 기술의 활약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국내에서도 로봇이 피자와 커피를 제조하는 광경을 심심찮게 볼 수 있죠. 미식의 재미를 높여줄 다음 기술은 무엇일지 기대되네요.

출처 : 롯데시네마 / 편집 : 바이브랜드

8년 만에 리뉴얼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의 수퍼플렉스 상영관이 화제입니다. 가장 먼저 체감되는 건 절반 이상 줄어든 좌석 수. 롯데시네마에 따르면 소수의 관객이 더 쾌적하게 감상하도록 628석에서 295석으로 조정했다고요. 중간 팔걸이 없이 연결된 2개의 소파석과 누워서 즐길 수 있는 리클라이너 의자 등 구색이 다양합니다. 프라이빗한 2층 발코니석엔 개인 콘센트와 조명까지 마련됐죠.

아늑함에 만족했다면 고도화된 스크린과 음향 장비에 빠져들 차례! 4K 듀얼 영사기가 최상의 화질을 구현하며, 상영관의 좌우 벽면에 설치된 돌비 136 패키지는 좌석 차별 없이 입체적인 사운드를 선물합니다. 주말 성인 기준 요금은 1만 5천 원에서 최대 4만 원.

롯데컬처웍스에 따르면 수퍼플렉스를 필두로 프리미엄 특화관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좌석값 역시 프리미엄이지만 이처럼 순간의 몰입을 높여주는 상영관이 반가운 건 부정할 수 없습니다. 안방 극장에선 기대하기 어려운 경험이니까요.

출처 : GS25 / 편집 : 바이브랜드

2022년 11월 GS25가 성수동 연무장 카페거리에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를 오픈했습니다. 힙한 매장이 즐비한 상권에서 편의점인줄 모르고 지나칠 것 같은 외관이 돋보입니다.

낮과 밤이 다른 성수의 매력을 표현하겠다고 합니다. 약 50평 내부로 시식 공간은 30여 개. 낮에는 편의점과 더불어 원두커피와 점포에서 당일 생산한 여러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로 운영됩니다. 밤이 되면 와인과 맥주가 즐비한 펍으로 변신! 맥주별 맛과 도수 및 요금이 표시된 디스펜서에서 원하는 주류를 따라 마실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부럽지 않은 와인 진열대와 시간대에 따라 색감이 달라지는 특수 조명은 분위기 메이커를 자처하고요.

차별화된 제품 구색에도 방점을 찍었습니다. 약 3000종 상품이 판매되는 일반 매장과 달리 ‘GS25의 PB, 원소주와 버터맥주’ 등 단독 운영 상품 중심의 150여 종으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국내 편의점에서 판매하지 않던 수입 상품도 가득하네요.

‘유통업은 소비자의 그림자’란 말이 있습니다. 고객 니즈와 소비 행동의 변화에 따라 기민하게 매장 모습이 변화한다는 뜻이죠. 대형마트에 가까워진 GS25 도어투성수처럼요.

바이브랜드

바이브랜드

info@buybrand.kr

다른 콘텐츠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