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험

요즘 잘 나가는 브랜드는 ‘감각’을 주목합니다. 특히 온라인에서 할 수 없는 독보적인 오프라인 경험을 만드는 데 힘쓰죠. 브랜드 정체성을 보고 듣고 만지게 하는 것이 팬덤확장과 인지도 확산에 유리하다는 판단입니다.

탁월한 브랜드 경험을 설계한 업계실무자를 만났습니다. 지금, 한국에서 주목해야 할 브랜드 경험을 전해드립니다.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
영감을 주는 브랜드 공간의 비밀

더현대서울 지하2층 매장은 최근 MZ세대 취향 인기브랜드를 소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지하철 연결통로와 맞닿은 아이코닉 팝업존은 기존 대형백화점 관행을 깨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성장이 멈춘 백화점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사람들의 노력, 흥행 팝업스토어를 만들기 위한 조직문화를 전해드립니다. 현대백화점 영패션팀 바이어가 들려주는 팝업스토어 운영비화를 만나보세요.

AMG 서울 ;
대한민국을 향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접속

지난 해 문을 연 AMG 서울. 전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마련된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자동차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올해로 55주년을 맞이한 AMG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브 브랜드로, 강력한 힘을 도로에 온전히 쏟아내는 차를 선보입니다. 독보적인 카 퍼포먼스를 향한 열망, 국내 고성능 자동차 시장과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목표 아래 건립된 AMG 서울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디앤디파트먼트 ;
오래된 디자인이 모인 편집숍

2000년 도쿄에서 시작된 편집샵으로 ‘롱 라이프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까지 갖춘 제품을 의미하죠. 장인의 공예품, 지역 특산물, 리사이클 상품 등 오래 사용될 만한 제품을 선보입니다. 서울점은 디앤디파트먼트 첫 해외매장으로 2013년 한남동에서 문을 연 후, 감도높은 브랜드를 찾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한국에서 어떤 브랜드 경험을 제안하고 있을까요.

다른 이야기도 있어요!